(사업에 유용한 짧은 지식)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전문가 혹은 대기업도 새 아이템의 성공 확률이 적은 이유
인플루엔셜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+ 미니수첩 증정 - 경영전략/혁신 | 쿠팡
쿠팡에서 5.0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! 지금 할인중인 다른 3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www.coupang.com
인플루엔셜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+ 미니수첩 증정 - 경영전략/혁신 | 쿠팡
쿠팡에서 5.0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! 지금 할인중인 다른 3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www.coupang.com
이 책은 아이디어를 구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.
전문가, 데이터를 많이 가지고 있는 대기업도 새 아이템이 성공할 확률은 낮습니다. 그 이유를 책에선 4마리 요괴로 비유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.
- 4마리 요괴
1) 아이디어 전달 문제
2) 예측력 문제
3) 적극적 투자가 없다는 문제
4) 확증편향 문제
=> 최초의 아이디어는 전달과정에서 한번 왜곡되고, 해당 아이디어를 각자 사람들의 경험과 편향을 통해 들여다보고 판단합니다. 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게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의 의견을 듣습니다. 이런 편향된 의견을 취합하여 아이디어에 대해 재확인을 받습니다.
인플루엔셜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+ 미니수첩 증정 - 경영전략/혁신 | 쿠팡
쿠팡에서 5.0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! 지금 할인중인 다른 3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www.coupang.com
그렇다면 4마리 요괴를 어떻게 하면 무찌를 수 있을까요?
편향된 시각에서 아이디어를 바라보지 않고 시장을 검증할 수 있을까요?
4마리 요괴를 무찌르는 방법은 책에서 뒤이어 설명하고 있습니다.
다음에는 4마리 요괴를 무찌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.
인플루엔셜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+ 미니수첩 증정 - 경영전략/혁신 | 쿠팡
쿠팡에서 5.0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! 지금 할인중인 다른 3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www.coupang.com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